Joyent의 Triton (Joyent의 트리톤): 시작 하자!

(Here’s the English version, easier to understand)
Docker 아새요? 맞아, 요즘에 여러분들이 Docker 알고 사용하고 있나요. 근데 Docker의 컨테이너가 어떻게 배포하세요? 당신는 몇게 Linux-서버 있어고 Docker 컨테이너를 서버에 업로드해요. 서버 많아고 컨테이너 많으면 어느 컨테이너가 어디에서 업로드해요? 당시는 VM의 Linux-서버 사용하세요? 그레서 당신의 앱는 운영체제를 2게 사용하고 Docker 컨테이너도 사용해요? 운영체제가 2게 대문에 엡이 더 빨라요?

운영체제 2게 사용하다

운영체제 2게 사용하다


저는 근양 그냥 Docker 컨테이너 사용하고 싶어요. 그리그 서버하고 운영체제의 걱정 하지 않고 싶어요. 그럼 Joyent의 트리톤이랑 할 수 있어요!! 이 블로그 글가 사작이 설명해요. 아마 트리톤 블로그 더 글더 쓸 거예요 (ㅅㅅ).

Joyent 트리톤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이예요. 근데 이 블로그 글에 제가 AWS 같은 Joyent의 스비스 사용할 거예요.

준비하자!

먼저 우리는 Joyent를 회원가입해야 돼요. 그리고 아마 신용 카드의 번호도 필요해요 (제가 기억 잘 안해요. 미안해요). 그리고 SSH-열쇠도 추가해요.
회원가입
Docker 벌써 설치해쟎아요. 아니변 Docker 설치해주세요.
우리는 트리톤 앱도 필요해요. 이 앱는 node.js하고 npm 필요해요. 저의 컴퓨터의 nodejs 4.x로 안됐어서 nodejs 6.x 사용해주서요. 트리톤 앱는 npm로 설치하세요:

sudo npm install triton -g

마지막 우리는 트리톤 앱 구성해요. Joyent의 아이디하고 데이터 센터하고 SSH-열쇠 입력하세요:

시작하자!

먼저 우리는 트리톤의 환경 바꿔요. 이렇게 하면 Docker가 트리토의 Docker 호스트를 사용해요:

#What enviroment will be setup
gamlor@minty ~ $ triton env
#Ok...let's set it up
gamlor@minty ~ $ eval $(triton env)

그리고, 이제는 Docker가 컨테이너 배포하자! 우리는 그냥 보통 Docker의 명령해요. 웹 서버 예 예요, 먼저 docker run로 컨테이너 (아시아 데이터 센터 없음 🙁 ) 시작하고 docker ps로 컨테이너를 보고 docker inspect로 IP 주소를 잦아요:

그리고 이 컨테이너 진짜 시작했고 작동하고 있어요! IP 주소에 연락보세요!

ngnix 돼요!

쉬워요!

운영체제 하나 빼주세요

운영체제 하나 빼주세요

컨테이너를 멈추기 잊지 마세요:

roman@minty ~ $ docker rm -f blog-server
  blog-server

오늘에는 끝내요!

저는 트리톤 블로그 글 더 쓸 거예요.

Tagged on: , ,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